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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1-10-22 10:56 조회7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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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첨단 수직이착륙 무인기 개발 위해 보잉과 손을 잡는다. 대한항공은 22일 “성남 서울공항에서 개최 중인 ‘2021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 (ADEX 2021)’에서 보잉 인시투(Insitu)사와 전술급 수직이착륙형 무인기 기술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21일 체결했다”고 밝혔다.파워볼사이트

인시투는 1994년 설립된 보잉의 자회사로 무인항공기 개발을 주력으로 한다. 미 국방성에서 운용 중인 무인기 ‘스캔 이글(Scan Eagle)’이 인시투의 작품이다.엔트리파워볼


대한항공은 21일 성남 서울공항에서 개최 중인 ‘2021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 (ADEX 2021)’에서 보잉 인시투(Insitu)사와 전술급 수직이착륙형 무인기 기술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박정우 대한항공 항공우주사업본부 본부장(왼쪽)과 랜디 로트(Randy Rotte) 보잉 해외영업 아시아 태평양 총괄 이사(오른쪽)가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모습. [사진 대한항공]파워볼

양해각서 체결식에는 박정우 대한항공 항공우주사업본부장과 보잉의 해외영업 아시아 태평양 총괄 이사 랜디 로트(Randy Rotte), 보잉 인시투의 아시아 사업 개발 이사인 마이클 잰서(Michael Janser) 등이 참석했다. 대한항공과 인시투 양사가 맺은 MOU는 두 회사가 가진 핵심 기술들을 결합, 더 가볍고 모듈화된 전술급 수직이착륙 무인기를 개발하기 위해 협력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FX시티

인시투는 특히 ▶무인기용 고성능 임무장비, ▶최적화된 무인기 시스템, ▶유ㆍ무인 복합체계 등에 강점이 있다. 대한항공 역시 세계 최고 수준의 무인기 개발 능력 및 기술력을 기반으로 국내 무인기 분야를 주도하고 있다. 이미 사단급에 배치돼 정찰 임무를 수행하는 사단급 무인기, 5t급 고성능 전략 무인기, 틸트로터형 무인기, 스텔스 기능을 갖춘 차세대 저 탐지 무인기, 다목적 무인 헬기 및 하이브리드 드론 등 다양한 무인기 플랫폼을 갖추고 있다. 특히 사단급 무인기는 최근 한국공학한림원이 발표한 ‘2021년 산업기술성과 15선’에 선정된 바 있다.홀짝게임

대한항공은 현재 ‘리프트 앤 크루즈(Lift & Cruise)’ 방식의 차세대 수직이착륙 무인기를 개발 중이다. 리프트 앤 크루즈 방식은 이륙용 로터(회전 날개)와 비행용 로터를 각각 장착해 수직이착륙과 고속 비행이 모두 가능하도록 한 방식이다.동행복권파워볼

이수기 기자 lee.sooki@joong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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